본문 바로가기
IDE

[IntelliJ 2019.3] @Entity 선언시 기본 생성자만 Generate 에 노출되는 이슈

by 향로 (기억보단 기록을) 2020. 3. 2.
반응형

IntelliJ 2019.3 부터 javax.persistence.Entity 어노테이션이 선언된 클래스에서는 기본생성자만 자동생성 되는 이슈가 발견되었습니다.
즉, 아래와 같이 선언된 클래스는

1

Generate 옵션에서 생성자 (Constructor) 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필드를 선택해서 생성자가 만들어지지 않고

8

무조건 기본 생성자만 생성 됩니다.

2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3

관련해서 이미 Youtrack에는 이슈가 올라왔는데, 아직 해결이 안된 상태입니다.

GenerateConstructor: Constructor Already Exists error. Can not create customize constructor

그래서 버그 픽스가 되기전까지 임시방편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드립니다.

해결책

결국 해당 이슈가 IntelliJ가 JPA 기능을 서포트하는 곳에서 이슈가 나는 것인데요.
그래서 해당 서포트 기능을 OFF 하면 일단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File -> Project Structure 로 이동합니다.

4

그리고 Project Settings -> Modules로 이동하신뒤 @Entity를 사용하는 모듈에 포함된 JPA 옵션을 제거합니다.

해당 옵션은 JPA를 사용하는 모듈에는 자동 추가됩니다.

5

제거 하시면 아래와 같이 JPA 옵션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JPA 서포트를 제거했으니 해당 Entity에서는 더이상 JPA 필드와 관련된 아이콘들이 등장하지 않게 됩니다.

7

즉, IntelliJ에서 사전에 양방향 관계에서 매핑되지 않은게 있을 경우 Warning 표기를 해주는 등의 체크가 안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다시 Constructor 생성을 진행해보면?

2

정상적으로 필드들을 선택해서 생성자를 만들수 있습니다.

8

일단 저는 신규 프로젝트 진행중이라 Entity 생성할일이 빈번하여, 해당 옵션을 제거하는게 더 낫다는 판단하에 제거하여 사용중입니다.
혹시나 같은 이슈가 있으신 분들은 비교해보시고 옵션을 제거할지/유지할지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어서 빨리 이슈가 해결되길 바래야죠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