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방명록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ojt90902.tistory.com BlogIcon __ _ __ 2021.09.07 00:26 신고

    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뵙고 처음으로 블로그에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개발과는 전혀 관련 없는 회사에서 전혀 관련 없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회사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사무자동화 및 데이터 쿼리를 수행하기 위해 R이라는 언어로 코드를 짜고, 같이 일하는 선후배님들께 배포하면서 코딩이 재미있고, 서로 +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개발 문화를 보며 뒤늦은 나이지만 비전공 개발자로 진지하게 전직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며 틈틈히 공부하고, 휴가 시간에는 온전히 개발 공부만 하며 혼자 준비한지 6개월이 지났지만, 비전공 분야라 개발자로 정말 전직할 수 있을까에 대한 막막함이 있습니다. 어디까지 준비를 해야 신입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갖추었는지 등에 대한 기준이 굉장히 모호하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10중 100을 준비하면 좋겠지만요..

    시간이 허락되신다면 비전공 개발자로의 전직 관련해 제게 조언을 부탁 드릴 수 있을까요? 제 연락처는 ojt90902@gmail.com입니다. 바쁘시다면, 유튜브 채널에 올려주신 동영상 만으로도 제게는 아주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동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히 보고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onlydev.tistory.com BlogIcon 서행차선 개발자 2021.08.23 12:54 신고

    유튜브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동욱님을 통해서 항상 배우는게 많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답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tal.tistory.com BlogIcon 천진우 2021.08.21 11:31 신고

    티스토리 스킨 직접 만드신건가요?
    정보 궁금합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답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donghs1541.tistory.com BlogIcon LeeDongjin 2021.08.13 23:24 신고

    반갑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혹은 인터뷰 같은 곳에서 항상 접하면서 동기부여를 얻고 있습니다.
    개발자로서 항상 끊임 없는 동기부여를 받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동경합니다!
    답변

  • 프로필사진 yeoularu 2021.08.02 01:15

    1일 1커밋 시작하며 왔다갑니다!
    답변

  • 프로필사진 단무지하나더 2021.06.24 14:39

    안녕하세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일전 유튜브에서 4월에 배치 관련 책이 나온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출판이 된걸까요? 찾아봤는데 안보이는것 같아서요.
    답변

  • 프로필사진 maven 2021.05.27 12:05

    유튜브 영상에서 개발자님 영상을 보고, 다른 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깨우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를 응원하겠습니다!
    답변

  • 프로필사진 kwan 2021.05.21 14:48

    이동욱님 책을보고, 블로그를 보고 많이 보고 배워가는 개발자 입니다.

    8년차가 되어가는 시점인데 동욱님의 생각이나 진로들을 보고 많이 느끼고 개발자로써 정말 멋이 있단 생각을 합니다.

    항상 좋은 자극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앞으로의 진행들을 항상 응원합니다.


    답변

  • 프로필사진 이도헌 2021.04.12 02:40

    EO 채널 보고 처음으로 댓글이란 걸 달아봅니다.
    저도 개발자님처럼 무스펙, 비전공자이지만 애플 제품에 관심이 많고 만들고 싶은 앱이 있어서 iOS, macOS 앱 개발을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막막합니다. iOS 관련 국비지원 교육을 받았습니다만 이직을 위한 경력직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따라가기도 힘들더라구요, 또 어린 나이도 아니어서 '전공자들보다 더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도 있고요. 그러다 우연히 개발자님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고 '재지 말고 꾸준히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발자님처럼 훌륭한 개발자가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다시 한번 방명록 작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1secondcode.tistory.com BlogIcon 민자이 ( Ja.e ) 2021.03.26 08:46 신고

    EO 채널의 개발자님이 나오시는 영상의 말씀을 듣고 감명 받아서, 저도 기록을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가치관이나 태도가 변하는데 큰 울림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리고싶어 글 남기게 됐습니다.
    좋은 개발자가 되서, 저도 동욱님처럼 내가 롤모델로 삼았던 사람을 같은 회사에서 뵙게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ㅎㅎ
    답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