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반응형

예전 EO 인터뷰의 인연으로 이번 EO 커리어콘 2021 연사로 참석합니다.

(컨퍼런스 소개 페이지)

라인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를 제외한 나머지 분들이 모두 너무 좋은 커리어를 밟고 계셔서 처음에는 "여기에 내가 끼여도 되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연사자분들

클린업 트리오만 가지고 야구할 순 없으니 ^^; 9번 타자와 같은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커리어에 관한 4가지 주제로 매일 다른 연사님들이 이야기를 할 예정인데요.

저는 첫날의 "일에 대한 기준"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예전 EO 영상에서도 이야기 드리긴했지만, 저는 전 직장 합류 후부터는 딱히 목표를 정하고 커리어를 진행하진 않았는데요.

목표와는 무관하게 A와 B라는 2가지 선택지가 있을때 어느걸 선택할지에 대한 나름의 기준은 갖고 있습니다.

그런 기준이 없다면 아무런 일도 완성하지 못했겠죠? ^^;

그래서 어떤 선택의 순간이 왔을때 어느걸 선택하는게 나에게 맞을까 혹은 어느게 더 나에게 도움이 될지에 대해서 제 나름의 커리어의 기준에 대해서 이것 저것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별도의 발표 형식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나이님이 MC를 보시고,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하게 됩니다.

콘서트 티켓 구매자분들에게는 VOD를 제공하기 때문에 혹시나 콘서트 시간을 놓치시더라도 다시보기가 언제든 가능하니 시간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정도 라인업으로 연사자분들을 다시 모을수 있을까? 싶을정도의 연사자분들이라서 커리어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열정/시간/돈(?)을 투자해서 들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마침 연봉 협상이 끝날 시점에 진행을 하네요!!??)

그럼 컨퍼런스에서 뵙겠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

개발자 지인과 함께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였습니다.

둘다 자바 기반의 백엔드 개발자로서 스타트업에 종사하다보니 이런저런 할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개인적으로만 수다를 떨다가, 이런것들을 모아서 유튜브로 올리는건 어떨까 하고 이야기가 되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꼭 자바 기반의 이야기만 하지는 않고,

스타트업에서 개발자로 취업하고 일하는 것에 대해서 이런 저런 관점으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다행히 그분은 10인 미만의 스타트업, 저는 유니콘 스타트업에서 있다보니 같이 비교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기획중인것은, 여러분의 고민들 (취준생/주니어) 을 받아서 그에 대한 고민 상담도 같이해볼 예정입니다

비정기적으로 영상을 올릴예정인데,

최대한 자주 찍어보겠습니다

첫 녹화라 제목소리에 문제가 많네요 ㅠㅠ 다음 촬영부터는 별도 마이크로 진행할 예정입니다ㅠ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