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6

우아한 객체지향-2019년 6월 우아한 Tech 세미나 참석 후기 우아한형제들의 Tech 세미나 6월 주제! 우아한 객체지향에 다녀왔습니다. 부제: 의존성을 이용해 설계 진화시키기 이미 발표자이신 조영호님께서 발표자료를 공유하신 상태라서 아래 자료들과 함께 후기를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발표자료 코드 1단계 2단계 3단계 후기에 들어가기 앞서, 소감을 말씀드리면. 혹시나 다음에 또 같은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진다면 꼭 들어보세요. 그동안 말로 설명하지 못하고 모호하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이야기했던 것들을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너무 내용이 좋아서 듣는내내 기분이 좋고 흥분되었습니다. 주변의 많은 분들이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발표 장표를 다시 돌아보며 하나하나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너무 좋은 내용이였으니 나중에 볼 기회가 있으신 분.. 2019. 6. 20.
99콘 2019 - 인사평가 6월 15일! 우아한 형제들의 작은집에서 99콘이 진행되었습니다.이번 99콘의 주제는 인사평가입니다. 자세히보기 발표장소 입구를 들어서면 오늘의 세션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1시부터 발표가 시작인데 12시부터 많은 분들이 도착해있어, 진행자이자 발표자이신 미경님께서 이상한 모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때 올 한해 진행된 99콘의 주제들이 소개되었는데요. 굉장히 흥미가 가는 주제들이 많이 남아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이력서와 연봉협상!) 그럼 발표를 진행합니다. 1. 영혼까지 끌어쓰는 자기평가 - 강미경 영혼 평가 쓰기 1-1. 영혼 영혼은 직군의 구분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상황에 대입해보세요. 현재 기획 직군 사업기획? 상품기획? 광고기획? 대부분의 업무가 회의 60 : 기획 30.. 2019. 6. 15.
MS Imagine Cup 국가대표의 스타트업 도전기 - 창업 실패부터 현재 커리어를 만들기까지 - 참석후기 6월 13일 OKKY에서 진행된 "MS Imagine Cup 국가대표의 스타트업 도전기 - 창업 실패부터 현재 커리어를 만들기까지" 세미나에 다녀왔습니다. 그간 선배 개발자들의 취업 이야기 관련 세미나가 전부 다 내용이 좋았기 때문에 이번 세미나 역시 기대 하는 마음으로 참가했습니다. 비전공 학원출신 SI개발자, 유명스타트업 들어간.ssul 제로 스펙 개발자의 유명 IT 지원기 그동안 백엔드 개발자 위주의 세미나였다면, 이번엔 안드로이드 개발자 이신 이승민님의 발표였어서 좀 더 다양한 내용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발표를 시작합니다! 0. 들어가며 OKKY에서는 1년에 1~2 번씩은 이런 소규모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음 오늘 발표자이신 이승민님의 커리어패스를 보면 선순환이 생각남 노하우가 정말 많.. 2019. 6. 14.
[일상에세이쓰기] 1주차 과제 - 내가 자주 오가는 길에 대한 글쓰기 주말이면 여자친구를 배웅하고 회사로 간다. 아무도 없는 회사에서는 무얼 하든 재밌다. 회사에서는 항상 팝송이 나오는데, 비오는 날에 들으면 외국에 혼자 나온 기분이다.이번 주차 주제로 내가 자주 오가는 길에 대한 글쓰기를 생각하다가 갑자기 장영희 선생님이 생각 났다."Man(인류나 인간)에 대해서 쓰지말고 man(한 남자)에 대해서 쓰라." 글쓰기라고 하면 항상 이 문장이 기억나기 때문인가보다.학교 생활을 할때는 뭐가 그렇게 힘든지 하늘을 보면 회색빛이였던적이 많았다. 물론 매일 그랬던건 아니겠지만. 전공을 살리지 않고 취업을 준비해서 그런것 같다. 그때마다 장영희 선생님의 여러 책들과 글은 큰 위로가 되었다. 이런 글을 쓰시는 분들은 어떤 분인가 하는 생각을 자주 했다. 그리고 서울에 가게되면 꼭 선생.. 2019. 6. 9.
오늘의 질문 2019.06.08 Q.1 Q. 저는 지금 4학년 학부생으로 마지막 학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마지막 학기때 학교에서 기업 연계로 기업에서 인턴 생활과 학점을 같이 주는 프로그램의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자바와 스프링부트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현업자들의 코드를 직접보고 참여해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지금 코드스쿼드와 같은 학원을 다니면서 제 코드를 리뷰 받으면서 실력을 늘리기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미 취업한 선배들은 그냥 프로젝트를 1~2개 더하는게 낫다라고 하고요. 지금 상황에서 기업 연계 인턴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개인 프로젝트와 알고리즘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A. 먼저 말씀드릴게, 지금의 제 대답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주.. 2019. 6. 9.
[IntelliJ] Mac에서 IntelliJ CMD+SHIFT+A 눌렀을때 터미널이 켜지는 문제 해결 언제부터인가 IntelliJ에서 Command + Shift + A (Action 검색)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터미널이 오픈되었습니다.이 문제는 Mac이 업데이트되고나서 Man 페이지를 보는 기능의 단축키가 Command + Shift + A로 변경되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IntelliJ를 쓰는게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Mac의 단축키를 비활성화하는 겁니다.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서비스 탭으로 이동합니다. 터미널에서 man 페이지 인덱스 검색 항목을 찾습니다.해당 항목을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합니다. (체크해제 하시면 됩니다.) 2019. 6.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