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3

2) 스프링부트로 웹 서비스 출시하기 - 2. SpringBoot & JPA로 간단 API 만들기 이번 시간엔 SpringBoot & JPA로 간단한 API를 만들 예정입니다. Tip) 아직 SI 환경에선 Spring & MyBatis 를 많이 사용하지만, 쿠팡/우아한형제들/NHN Entertainment 등 자사 서비스를 개발하는 곳에선 SpringBoot & JPA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프로젝트 환경을 개편하시는 분들은 거의 위 스택으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SpringBoot & JPA로 진행하시면 진짜 집중해야할 비지니스 로직에만 집중할수 있습니다. (Express, Django, Rails 못지않게 생산성이 좋습니다.) 자사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에선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회사로 가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시작해보셨으면 합니다. 첫번째 기능으로 .. 2017. 12. 28.
1) 스프링부트로 웹 서비스 출시하기 - 1. SpringBoot & Gradle & Github 프로젝트 생성하기 많은 웹 서비스 구축하기 강좌들이 Python, NodeJS, Ruby, PHP만 다루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인 Java로 웹서비스 구축 강좌는 본적이 없습니다. Java는 대부분 로컬에서 CRUD & localhost:8080으로 게시판 구축하기가 전부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웹 서비스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Java가 아닌 스크립트 언어로만 진행하십니다. 분명 국내 웹 환경이나 자료들이 Java & Spring이 많음에도 다른 스크립트 언어들로 시작하는 것은 이런 강좌가 없어서 그럴수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그래서 Java & Spring으로 웹 서비스 구축하기 시리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개발환경 기본적으로 Git & Github을 써보신걸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만약 Git을.. 2017. 12. 24.
OKKYCON 2017 참석 후기 OKKYCON 2017에 다녀왔습니다! 세미나 순서와 연사분들의 소개는 OKKYCON페이지에서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눈이 굉장히 많이와 사람들이 오실수있으실까 싶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깜짝 놀랬습니다. 믿음님의 기조 연설로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리뷰 작성하고나니 엄청난 스크롤 압박을 보고.. 바로 본문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유익한 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Extreme Programming(XP), 더 나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위한 일의 방법 - 정윤진 (Pivotal) 피보탈? Apache Tomcat의 코드를 70% 이상을 작성 스프링프레임워크 개발자들 전체가 소속 기타 여러 오픈소스를 개발/배포 하는 오.. 2017. 12.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