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9

프론트엔드에서"만" 유효성 검사가 문제인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엔 프론트엔드에서 유효성 검사가 문제인 이유에 대해 간단한 예제를 통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든 코드는 Github에 있기 때문에 함께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Github와 세미나+책 후기를 정리하는 Github, 이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 이미 아시는 분들에겐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외부의 사용자 서비스가 아닌 내부 시스템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부분이라 모르실 수도 있다는 생각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길지 않은 내용이라 빠르게 보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사용된 코드는 전부 위에 링크된 Github 주소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문제 상황결론적으로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만.. 2017. 4. 25.
Spring Camp 2017 - 2부 (일요일) 참석 후기! 스프링캠프 2017의 2부를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지인 분들의 발표가 많아 더 재밌게 들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스프링캠프에는 항상 이렇게 커피를 제공해주십니다.맛있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다 마시고 입장하였습니다. (세미나실 내부에서 절대 음식 반입이 안됩니다.)누구나 하는 Devops - 공진기(IBM에서 근무하는 공진기님의 발표입니다.)Devops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함Devops가 무엇인지Devops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IBM에서 어떻게 하는지기술적인 것도 있지만, 팀 내에서 Devops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내는 방법도 얘기Devops란?개발 + 운영? 아니다개발 및 운영이 유기적으로 진행되는 것자동화를 통해 품질, 속도, 효율성 증가 / 비용, 오류 감소단, 개발/시스템/아키텍처에 대한 깊은 .. 2017. 4. 23.
Spring Camp 2017 - 1부 (토요일) 참석 후기! 스프링캠프 2017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토/일 이틀간 진행되는 아주 큰 행사였습니다. KSUG (한국스프링사용자모임)이 1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해서 정말 행사에 많은 준비를 쏟으셨다는게 느껴지는 날이였습니다. 해마다 이렇게 행사 준비해주시는 KSUG 일꾼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행사장은 잠실 삼성 SDS 서관 지하 1층이였습니다.행사장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에서 벌써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참가자 등록을 하고,오늘 세미나 순서를 확인하였습니다. 리액티브가 당췌 뭔가 하는 생각으로 왔기 때문에 오늘은 A트랙만 들을 계획이였습니다. (주제가 다 좋아서 트랙 둘다 들을 수 있었으면 정말 좋을텐데 하는 생각만 가득했습니다. ㅠ)운이 좋게도 앞 줄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본.. 2017. 4. 23.
IntelliJ 디버깅 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엔 intellij의 debugging 을 간단하게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코드는 Github에 있기 때문에 함께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Github와 세미나+책 후기를 정리하는 Github, 이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 굉장히 기초적인 수준이지만, System.out.println으로 디버깅 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 정리하였습니다.주요 단축키꼭 디버깅이 아니더라도 아래 단축키 정도는 익혀두면 여러모로 쓸 곳이 많다.shift + shift : 전체 검색 (file, action 모두 검색)command + shift + a : action 검색 (설정, Refactor 등)command + shift + .. 2017. 4. 17.
Spring Batch에서 영속성 컨텍스트 문제 (processor에서 lazyException 발생할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엔 springboot-batch에서 reader로 읽은 데이터를 processor로 넘길때 영속성 컨텍스트가 문제가 되는 상황을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코드는 Github에 있기 때문에 함께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Github와 세미나+책 후기를 정리하는 Github, 이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 문제 상황주문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주문을 받은 뒤, 배치를 돌면서 주문의 내용을 History 테이블에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주문(PurchageOrder) 테이블에는 상품(Product)이 OneToMany로 잡혀있습니다. 도메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그리고 이를 사용한 배치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7. 4. 14.
Spring Batch ItemWriter에 List 전달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엔 springboot-batch에서 writer에 List를 전달하는 예제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코드는 Github에 있기 때문에 함께 보시면 더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Github와 세미나+책 후기를 정리하는 Github, 이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 문제상황정산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 중, Sales 데이터를 파싱하여 Tax 데이터를 저장하는 spring batch를 만들어야 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A Sales가 조회되면 이를 파싱하여 Tax1,Tax2,Tax3으로 저장되어야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batch configuration을 작성하겠습니다.특별할것이 없는 코드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ItemW.. 2017. 4. 10.

728x90
반응형